(포스터=여성가족부 제공)
(포스터=여성가족부 제공)

여성가족부는 28일 ‘지속가능발전 사회와 여성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주제로 ‘2022 대한민국 양성평등 포럼(이하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세계 각국의 여성 고용 확대를 위한 노력의 성과와 한계를 짚어보고 각국 정부, 시민사회, 학계와 성별 임금 격차 해소,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지원과 돌봄의 사회적 분담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기조연사로는 기타 고피나스 국제통화기금(IMF) 수석부총재가 ‘경제성장을 촉진하고 경제안정을 도모하는 양성평등’을 주제로 성별 격차해소 및 여성경제활동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원장은 ‘절체절명의 과제인 여성경제활동 확대’라는 주제로 한국 사회에서의 여성경제활동 현황과 시사점을 제시한다.

포럼은 27일~28일 (2일)에 걸쳐 총 4개의 주제로 구성된다. 포럼 공식 홈페이지와 여성가족부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영어로 생중계 된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글로벌 경제 위기가 심화되는 가운데, 대한민국은 저출산·고령화로 생산가능인구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등 국내·외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2022 대한민국 양성평등 포럼이 여성경제활동 참여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지혜를 나누고, 우리가 직면하는 위기를 넘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논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