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 부영그룹 순천부영CC, ‘여성의 날’ 할인 이벤트 실시

포스코건설은 22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윤석진 원장),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이구영 회장), 제주대학교(김일환 총장),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박철수 회장)와 함께 미래 신사업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건설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는 수소 산업 설계·조달·시공(EPC) 분야에서,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제주대학교와는 해상풍력 분야에서,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와는 제로에너지 건축 등 친환경 건축 분야에서 전문인력을 함께 육성한다.

이에 따라 2024년까지 기존 신성장 사업 유사 분야에서 근무한 직원 400여 명을 순차적으로 선발해 현재 직무 경험을 토대로 업스킬링(개인의 전문 분야 관련 새로운 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하고 그와 동시에 수소, 해상풍력, 친환경 건축 등 신성장 사업 분야도 리스킬링(회사 내 다른 분야에서 역할을 맡기 위한 새로운 기술 습득 교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회사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하는 포스코그룹의 중장기전략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각 분야 최고 전문기관과 여러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기술력 중심의 미래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롯데건설,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롯데건설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난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프로그램을 개최해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는 우수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은 오는 10월 28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롯데건설 본사에서 ‘프라이빗 밋-업데이(Private Meet-up Day)’에 참여할 예정이다. ‘프라이빗 밋-업데이’에서 스타트업은 롯데건설 유관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1:1 미팅 기회가 제공되며, 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DT 기술(AI·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 등) ▲모니터링(드론·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모니터링 등) ▲신소재·신공법(스마트 창호/지반 보강 등) ▲관련 플랫폼(자재/건설사업 관리 등) ▲ESG(건설 현장 탄소 저감 아이디어 등) ▲그 외 주택 고객서비스(공동주택 커뮤니티 공간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홈 서비스·메디컬 체크 등)사업을 포함한다. 롯데건설과 함께 개방형 혁신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구축할 전국 소재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과 서로 큰 시너지를 창출할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상생 경영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기업 현업부서와의 만남이 어려운 스타트업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개방형 혁신을 위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부영그룹 순천부영CC, ‘여성의 날’ 할인 이벤트 실시

부영그룹 순천부영CC가 여성을 위한 ‘여성의 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주 월요일 2부 여성 4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고객 1명당 1만원이 할인된 그린피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순천부영CC는 18홀 규모의 대중제 골프장이다. 총면적 84만2238㎡ 규모에 코스길이 6587m이며, 도심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아 연인들의 골프 예약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페어웨이를 한국잔디로 교체해 골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잔디는 잎의 질감이 클럽과 접촉했을 때 부드럽게 미끄러지고 볼을 잘 받쳐주는 특성이 있어 우리나라 기후에 알맞다는 평을 받는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