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7월 1일부터 2022년 8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108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254084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2년 8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608 미디어지수 395047 소통지수 522751 커뮤니티지수 376430 사회공헌지수 23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643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29630과 비교하면 0.72% 하락했다. ​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104 미디어지수 331757 소통지수 537880 커뮤니티지수 518045 사회공헌지수 55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119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90655와 비교하면 1.15% 상승했다. ​​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768 미디어지수 230810 소통지수 480266 커뮤니티지수 421745 사회공헌지수 48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56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05930과 비교하면 5.54% 하락했다. ​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6250 미디어지수 48862 소통지수 193182 커뮤니티지수 72802 사회공헌지수 142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3680과 비교하면 15.06% 하락했다. ​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426 미디어지수 55953 소통지수 88597 커뮤니티지수 68731 사회공헌지수 2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07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2420과 비교하면 3.22% 하락했다. ​​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2년 8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254084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32% 하락, 브랜드 이슈 0.16% 상승, 브랜드 소통 1.86% 상승, 브랜드 확산 10.51% 하락, 브랜드 공헌 1.1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