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기관 금융대출 협약기관 재선정

NH농협은행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요양기관 금융대출 지원사업 협약기관으로 재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20년 협약기관으로 최초 선정돼 병·의원, 약국 등 의료기관을 대출대상으로 하는‘NH메디칼론’을 출시했다. 금차 재선정에 따라 2024년 6월까지 요양기관 금융대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NH메디칼론’은 연간 매출액의 1/2과 공단으로부터 받는 연간 요양급여수령액 중 작은 금액을 한도로 자유롭게 입출금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신용대출이며, 협약우대 금리 최대 1.0%p를 포함하여 최대 1.7%p까지 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신한은행 본사 전경
신한은행 본사 전경

■ 신한은행, 녹색정책금융 활성화 이차보전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지난 5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녹색정책금융 활성화 이차보전대출'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녹색정책금융 활성화 이차보전대출'은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에 필요한 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상품으로 대출대상은 온실가스 감축 할당 대상업체 및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등 온실가스 다량 배출기업과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대출한도는 최소 30억원 이상으로, 총 소요자금 중 온실가스ㆍ에너지 감축설비가 차지하는 비중에 따라 차등 적용하며 대출기간은 원금분할상환 방식의 경우 3년이상 10년이내(거치기간 3년이내), 일시상환 방식은 3년이다.

대출금리는 온실가스 예상 감축 비율에 따라 신한은행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각 연 1.1% ~ 1.5% 대출 이자를 지원해 최고 연 2.2% ~ 3.0%의 이자를 우대받을 수 있다.

■ 우리은행,‘WON SUMMER NIGHT’시즌 1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MZ세대의 야외활동을 지원하고자‘2022 GS25 뮤직앤비어페스티벌’과 연계한‘WON SUMMER NIGHT 시즌 1’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페스티벌은 올해 최초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축제로 우리은행은 메인스폰서 자격으로 참여하며, 다채로운 음악 공연과 다양한 맥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MZ세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페스티벌은 7월 30일(토)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 두레라움광장에서 약 2만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14시부터 22시까지 1차로 진행되며, 8월 6일(토) 일산 킨텍스에서 약 3만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2차로 진행된다.

우리은행은‘우리WON뱅킹’에서 6월 8일(수)부터 7월 22일(금)까지‘WON SUMMER NIGHT 시즌 1’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페스티벌 초대권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우리WON뱅킹을 처음 가입하는 고객은 당첨확률이 5배 높아지고 페스티벌 현장에 설치된‘우리WON부스’초대권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초대권은 1인당 2매씩 발송된다.

■ 우리금융, ‘디노랩 3기’17개 스타트업 선발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에 참여할 3기 스타트업 17개사를 선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3기 모집에는 총 248개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디노랩 3기 선발을 위해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 등 현업 실무자와 벤처캐피탈 및 엑셀러레이팅 담당자 등 13명의 내·외부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을 구성했다. 또한,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AI, 데이터, 핀테크, 솔루션, 플랫폼, 인슈테크,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렉스소프트 ▲맥클로린 ▲베슬에이아이 ▲빌드블록 ▲스몰티켓 ▲씽크플랜두 ▲아테나스랩 ▲엔터플 ▲엠케이 ▲오픈플랜 ▲인슈딜 ▲인에이블와우 ▲크레이지알파카 ▲투디지트 ▲팬베이커리 ▲한국딥러닝 ▲해피투씨유 등 총 17개사다.

 

우먼컨슈머=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