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40년으로 확대

우리은행이 금융소비자의 매월 원리금 상환 부담 경감을 위해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을 40년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선택시 대출기간을 기존 35년에서 40년으로 확대된다. 대상상품은 우리아파트론, 우리부동산론(주택), 집단 입주자금대출이며 시행일은 5월 20일(금)부터다.

(사진=KB저축은행)
(사진=KB저축은행)

■ KB저축은행, 연 3.1% ‘KB e-plus 정기예금’ 특판실시

KB저축은행(대표이사 허상철)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감사 연 3.1% 금리를 제공하는 ‘KB e-plus 정기예금’을 20일부터 특별판매한다.  이번 특판은 총 500억원 한도로 진행되며 가입기간을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으로 설정하면 별도 조건없이 연 3.1%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대상자에 한하여 비과세종합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KB e-plus정기예금’은 비대면 전용상품으로 키위뱅크(kiwibank) 모바일 앱/웹 페이지 또는 KB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 신한은행, 해외여행 레디-고!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외화예금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우대환율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레디-고!’ 이벤트를 시행한다. 신한은행 대표 외화예금 10가지 중 1가지를 신규하고 해외여행도 준비하는 이벤트로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2천명)을 제공하고, 외화예금을 신규한 모든 고객에게 KT 로밍 에그 1일 무료 쿠폰과 롯데 온라인 면세점 퍼플 등급 업그레이드 및 구매금액에 따른 제휴머니를 증정한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사진 오른쪽)과 김신길 ㈜아세아텍 회장(사진 왼쪽)이 대구시 달성군 소재 ㈜아세아텍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
권준학 NH농협은행장(사진 오른쪽)과 김신길 ㈜아세아텍 회장(사진 왼쪽)이 대구시 달성군 소재 ㈜아세아텍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

■ 권준학 NH농협은행장, 기업 현장 마케팅 강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9일 대구시 달성군에 위치한 아세아텍(회장 김신길)의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업계현안 및 기업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세아텍은 농업기계 전문 업체로 1986년 국내 최초로 관리기를 개발하였다. 이후에도 우수한 품질의 농업 기계를 생산하고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과학 영농을 주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관리기, 승용관리기, S/S기, 트랙터, 이양기, 드론방제기 등이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아세아텍이 21세기 과학영농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협은행도 동반자로서 기업경영 컨설팅, 여신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미국 검찰과의 기소유예협약 종료

IBK기업은행은 미국 연방 뉴욕 남부지검과 체결한 기소유예협약이 미국 뉴욕 시간 기준 5월 12일 최종 종료 되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한·이란 원화경상거래 결제업무 수행과 관련해 미국 연방검찰과 지난 2020년 4월 20일 기소유예협약을 체결했으나, 기업은행이 협약상 의무를 성실하게 준수함에 따라 동 협약이 예정대로 종료된 것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소유예협약 종료로 미 연방검찰의 조사와 관련된 리스크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금융기관으로서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의 실효성을 더욱 높여나갈 것”임을 피력했다.

 

우먼컨슈머=박문 기자 

 

키워드

#금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