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2022년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유공 정부포상'후보를 공모한다. 

이번 유공 포상 후보는 일반 개인이나 기업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6월 30일까지 공문또는 전자우편(pes926@korea.kr)으로 추천을 받는다.

추천 대상은 가족친화제도를 적극 도입하여 일·생활 균형을 촉진하고 가족친화 조직문화 확산에 공헌한 ‘가족친화인증’ 기업 또는 기관으로, 가족친화 경영 기간은 최소 2년 이상이어야 한다.

포상 규모는 대통령표창(4점), 국무총리표창(5점) 등 정부포상(9점)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10점)으로 총 19점이다.

추천을 받은 기업 또는 기관은 공개검증과 공적 심사 등을 거쳐 포상 수상자로 확정되며, 12월 가족친화인증 수여식에서 포상 예정이다.

2021년 대통령 표창을 받은 한화손해사정주식회사는 결혼과 육아로 경력단절된 여성 근로자를 6시간 단축근무 형태로 채용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근무환경 조성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주식회사 메세는 주4일 근무제와 자율출근제 운영으로 유연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은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나 비대면회의가 확산되는 등 변화된 근로환경으로 가족친화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대”라며,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한 기업과 기관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제공=여가부)
(제공=여가부)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