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가 전국을 촉촉이 적시고 있는 가운데 13일 한낮기온이 크게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5~10도 높지만 낮부터 찬공기가 내려와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질 곳으로 전망했다. 큰 일교차에 환절기 건강관리에 주의해야겠다. 우컨신상이 소개하는 다양한 장르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 LG전자, 세계 최소 42형 올레드 TV 국내 출시

LG전자가 세계 최소 올레드 TV인 42형(화면 대각선 약 106센티미터) 올레드 에보(OLED evo)를 국내 출시한다.

LG전자는 오는 20일부터 7일간 네이버쇼핑이 진행하는 신상위크 행사를 통해 한국 시장에도 42형 LG 올레드 에보를 판매한다. 이달 말부터는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본격 판매한다.

이 제품은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인 42형 올레드 화면에 4K(3,840x2,160) 해상도를 구현했다. 화소 밀도는 80형대 화면 크기의 8K(7,680x4,320) TV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 GC녹십자웰빙, 관절강 주사제 ‘콘로드’ 출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최근 퇴행성 관절염 환자를 위한 관절강 주사제 ‘콘로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럽인을 대상으로 임상이 진행된 기존 제품과 달리 한국인을 대상으로 임상을 거쳐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보했다.

‘콘로드’는 연어과 어류의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PN)을 주성분으로 하는 관절강 주사제다. 겔 형태로 높은 점도와 탄성을 지닌 이 제품은 관절의 물리적 마찰을 줄여 무릎 통증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 롯데제과,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찰떡아이스 인절미’ 출시

롯데제과가 ‘찰떡아이스’의 멀티형 제품 ‘찰떡아이스 인절미’를 선보였다.

‘찰떡아이스 인절미’에는 총 9개의 찰떡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다.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집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조금씩 꺼내 먹을 수 있는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끌자 이에 착안하여 출시한 제품이다.

■ SPC 파리바게뜨 ‘카페 아다지오 디카페인’ 출시

SPC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디카페인 커피인 ‘카페 아다지오 디카페인’을 출시한다. 

‘카페 아다지오 디카페인’ 원두를 활용한 커피 음료로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를 포함해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되는 모든 음료가 해당된다.

‘카페 아다지오 디카페인’은 원두 기준 99%의 카페인이 제거돼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늦은 오후나 저녁에도 커피를 부담 없이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 이랜드 뉴발란스, ‘골프화’ 국내 첫 출시

이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골프화를 국내에 첫 출시했다. 

뉴발란스가 출시한 골프화 제품은 총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된다. 뉴발란스 베스트스타일 중 하나인 996을 메인으로 하는 ‘스파이크리스 라인’과 기능성을 강조한 ‘스파이크 라인’이다.

‘The Classic golf shoes’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스파이크 리스 라인의 ‘996’은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친환경 에코 재료를 활용한 유니사이즈 모델이다.

 

우먼컨슈머=최주연 기자 

 

키워드

#우컨신상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