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미남축제‘3년 연속 대상’영예

해남군의 대표 먹거리 축제인 해남미남축제가 2022년 제10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 해남군)
해남군의 대표 먹거리 축제인 해남미남축제가 2022년 제10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 해남군)

잔남 해남군의 대표 먹거리 축제인 해남미남축제가 2022년 제10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해남미남축제는 2020년 축제프로그램 연출 우수부문 대상, 2021년 비대면축제 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한국의 지역축제를 세계에 알리고 지역과 국가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대표적인 축제대상 시상이다.

해남미남축제는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해남군 대표 먹거리 축제로, 첫해 13만7000여명이 축제장을 찾는 등 성황리에 첫발을 내딛뎠다.

특히 2020~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에도 철저한 방역 하에 매년 새로운 콘텐츠를 더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비대면 시대 새로운 축제의 가능성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2022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광주매일신문에서 주최하는 제2회 축제‧관광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명현관 군수는“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만큼 더욱 노력해 타 축제와 차별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구성으로 먹거리 축제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전국민이 즐겨 찾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올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채현재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