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해외 시장서 전년 동기 대비 75% 성장
직바람 없이 쾌적한 냉방, 전기료 절감, 디자인 등 인정 받아

삼성전자 무풍에어컨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해외시장에서의 올해 상반기 무풍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 이상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개념 에어컨이다. 최대 27만개의 미세한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보내주며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아 쾌적한 냉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직원이 이탈리아 법인 내의 스마트홈 쇼룸에서 무풍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직원이 이탈리아 법인 내의 스마트홈 쇼룸에서 무풍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해외에서는 2017년 ‘윈드프리(WindFree)’라는 이름으로 유럽과 태국에 출시한 뒤 점차 시장을 확대해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약 9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은 중남미 지역에서도 24%나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삼성전자측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쾌적하면서도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는 무풍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무풍에어컨은 iF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 등 해외 유명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무풍에어컨이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은 데 이어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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