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아이피엠 이근호 대표가 ESG관련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 테크아이피엠)
테크아이피엠 이근호 대표가 ESG관련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 테크아이피엠)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테크아이피엠은 회사 대표이자,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25년 이상 활동한 이근호 박사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과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 및 4차 산업 혁명 ‘3대 핵심 기술(인공지능·블록체인·사물인터넷(IoT))’을 종합해서 다루는 웨비나를 5월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채굴에 따른 지구 온난화 가속,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지원 중단 등은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이 주목받은 예로 볼 수 있다. 웨비나에서는 이를 종합으로 살필 예정이다.

이근호 박사는 특강에서 기업의 실질적·객관적 ESG 경영 성과 평가를 위한 ESG 디지털 전환 지표 개발 및 인공지능·블록체인·사물인터넷 각 기술 간 결합 시너지를 분석하고 ESG 디지털 전환을 이룰 수 있는 기술과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한편 이근호 박사는 미국 존스홉킨스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매사추세츠공대(MIT) 경영대학원 혁신 및 전략 경영자 과정을 이수했다. 미국 서퍽대학교 법률전문대학원을 거쳐 현재 뉴욕주 변호사·미국 변리사·공인 라이선싱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특강은 한미 ESG 경영·투자 및 AI·블록체인·IoT·디지털 전환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줌 미팅 플랫폼을 통해 영어로 진행된다. 특강 비용은 없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