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New소비자시대」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

DB손해보험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와 직원들은 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 DB손해보험)

DB손보는 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 일환으로 전국 부서가 참여해 서약하는 행사를 가졌다. 

김정남 부회장은 "2021년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되며, COVID-19(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 CCM Week 운영계획 (출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CCM Week 운영계획 (출처= DB손해보험)

DB손보는 「New소비자시대」소비자보호 실천지침의 일환으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하고 ▲고객 칭찬 및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소비자중심경영(CCM) 및 완전판매 관련 방송 시청 등 요일 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금융소비자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당사 천만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소비자를 아우르는 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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