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이랜드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개발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랜드건설, 부동산개발 무료 컨설팅 서비스 개시(제공=이랜드건설)
이랜드건설, 부동산개발 무료 컨설팅 서비스 개시(제공=이랜드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은 기존 '기업형 임대주택'에서 공공성을 강화해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2018년 개정된 민간임대주택법이 시행되면서 최근 건설 개발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다.

이랜드건설이 제공하는 무료 토지 컨설팅 서비스는 2000㎡ 이상 토지주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전문가가 1대1 상담해 토지 개발 모델을 제안한다. 네이버 밴드 '이랜드건설 토지 컨설팅 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랜드 건설 관계자는 "호텔·리조트 개발 사업 등을 통해 개발 역량을 쌓은 이랜드건설은 신촌 청년주택 1호점을 시작으로 부산 서면, 대구 대명 등 전국 역세권 '핫플레이스' 지역에 청년주택 2, 3호점을 차례로 공급할 예정이다"면서 "국토교통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HUG 공모에 이미 청약이 끝난 신촌 청년주택 포함 총 9건이 당선되는 등 최다 당선 업체로 올라선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다"고 알렸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은 주택도시기금 출자, 융자 등 공공지원을 통해 개발할 수 있어 토지주에게 새로운 개발 형태로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