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오는 12월 1일 창립 88주년을 맞이하는 동아쏘시오그룹이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88주년 기념식은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대표이사와 장기 근속자 및 공로자 대표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8주년 기념식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이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 (사진=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8주년 기념식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이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 (사진= 동아쏘시오그룹)

이날 장기 근속자와 공로자 포장이 이뤄졌다. 동아제약 Healthcare사업부 도매부 최성락 부장 외 20명은 30년 근속상을,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도경영팀 박용상 부장 외 75명은 20년 근속상을, 동아ST 개발기획실 개발기획팀 유지혜 차장 외 86명은 10년 근속상을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재무전략팀 김용훈 대리 외 24명은 개인공로상을, 동아ST 마케팅 4팀 당뇨파트 외 2개팀은 단체공로상을, 동아제약 마케팅부 브랜드 2팀 최민준 과장 외 23명은 도전 및 성공 사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동아ST 천안공장 제제3팀 문혁 대리와 동아제약 천안공장 제조팀 채건영 주임은 최우수 제안상을 받았다. 동아제약 서울경기광역 인천 OTC팀 나형관 차장 외 17명과 동아제약 영남광역 대구박카스팀은 핵심가치 Awards를 수상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기념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보건 환경 위기와 경제 난국 속에서도 각자 자신의 자리를 지켜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는 변화의 속도를 앞당겼고, 우리는 변화를 받아들이고 변화를 주도해야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올해는 각 사의 대표들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를 신설해 사회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며 변화에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창립 88주년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우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에서 존경받는 동아쏘시오그룹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