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삼척, 대전, 남양주, 경기광주 등 26개 중학교서 건설교육 아카데미 실시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포스코건설은 전국 중학생 3600명을 대상으로 미래 진로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건설교육 아카데미 진행 모습 (사진= 포스코건설)
건설교육 아카데미 진행 모습 (사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올해 인천지역 12개 학교와 삼척, 대전, 남양주, 경기광주 등 현장 인근 14개 중학교에서 건설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할 계획이다. 건설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체험과 강의를 통해 전달하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앞서 포스코건설은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건설교육 아카데미를 개발한 바 있다. 

26일 연평중학교에서 열린 교육에서 포스코건설 해외인프라영업그룹 최함록 부장은 학생들에게 회사가 직접 건설한 대표 건축물과 해외 건축물들을 소개하고 인류의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서는 건설산업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 진로 선택에 도움될 수 있돌고 건설업 관련 직업과 학과도 소개했다. 학생들은 직업흥미검사 및 직접 3D 종이 건축물 모형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학생들에게 생소한 건설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기업시민 경영이념에 걸맞게 다양한 미래세대 육성 활동을 지속 ·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