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SC제일은행은 '2020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 리스트'에 이기경 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와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SC제일은행 이기경 전무(사진 왼쪽), 배지혜 이사대우(제공=뉴시스)
SC제일은행 이기경 전무(사진 왼쪽), 배지혜 이사대우(제공=뉴시스)

글로벌 금융 포털 야후 파이낸스와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볼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다. 인볼브는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 인재 발굴과 성 평등에 앞장서면서 기업 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임원과 리더를 선정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야후 파이낸스와 함께 3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한다.

이 전무는 3개 부문 중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에 기여한 여성 임원 100인에 포함됐다. SC제일은행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D&I)' 산하 양성평등 네트워크를 이끌며 성별 균형과 포용 성장을 지원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여성가족부와 성별 균형 포용 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고, 이달에는 여성의 지위 향상과 성평등사회 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배 이사대우는 조직의 롤 모델이 되는 미래 여성 리더 100인 중 1위로 뽑혔다.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여성 벤처 최고경영자(CEO) 비지니스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 활성화를 지원하는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또 여성금융인네트워크 등 적극적인 대외 활동으로 금융권과 다양한 산업에서 여성 인력 성장을 돕고 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