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SK텔레콤, 비대면·야간관광지 방문 이벤트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피해 한적한 휴가를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티맵이 장소를 안내해준다. 

경주 불국사 (기사와 관계없음)
경주 불국사 (기사와 관계없음)

한국관광공사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SK텔레콤 및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와 함께 휴가철 여행수요 분산을 위해 티맵을 활용한 국내관광 활성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공사와 지역관광공사가 함께 선정한 언택트(비대면)관광지 및 야간관광지 중 100곳을 SK텔레콤 티맵에서 목적지를 설정해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 커피, 빙수,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다. 

특히 경북지역 관광지를 방문할 경우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에서 사용가능한 모바일상품권 획득 기회도 주어진다. 숙박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전국 숙소 20% 할인쿠폰(최대 3만 원)발급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하며 티맵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공사 정창욱 국민관광전략팀장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여행지에서 거리두기 등 안전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코로나19로 관광지 개방 여부가 계속 바뀔 수 있으므로 사전에 관광지 개방여부를 꼭 확인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티맵 내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별도 메뉴를 마련했다. 23일부터 자녀동반 여행지, 사진 찍기 좋은 곳, 휴식 여행지 등 다양한 테마별 여행지를 소개하는 서비스가 실시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