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5 21:58 (토)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3차’ 전매제한 전 분양에 청약 수요자 몰려
  • 박문 기자
  • 승인 2020.06.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에 위치, 관광·교육·환경 한 곳에서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현대건설이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최고 경쟁률 122.8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청약 1순위를 마감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49층, 8개동, 총 1100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 804세대 ▲99㎡ 292세대 ▲155㎡ 4세대다. 

지난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 청약을 통해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1순위 청약접수 결과, 624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7922명이 접수하며 평균 44.7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고 경쟁률인 122.08대 1은 전용 84㎡E에서 나왔다. 당첨자는 오는 7월 2일 발표되며, 12~18일 이내 계약을 해야한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이버 모델하우수를 공개했다. 수요자들이 VR로 실내 평면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롭게 조성되는 부지다. 입주자들은 생활편의시설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연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이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도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에는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남양주(마석)을 잇는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으로 KTX연장 설계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광역교통망까지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 이용 시 송도IC, 옥련IC 및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에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2021년 초등학교, 2022년 중학교 등이 예정돼있으며 도서관 부지도 가깝다. 인접한 곳에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이 있다. 

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은 물론 이랜드몰, 롯데몰, 송도 세브란스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스GC 등이 있다. 송도워터프론트호수와 서해바다도 인접해 가까이서 자연을 경험할 수 있다. 

단지 북쪽으로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총면적 26만3,000㎡에 달하는 이 사업은 수변광장, 전망카페, 수경시설 등이 계획돼있다. 사업 완료 시 4.2km 길이의 해안가를 거닐며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019년 4월부터 올해 5월까지 14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밖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9 우수디자인(GD) 6개 부문 수상 등 조경 디자인 우수성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현대건설은 브랜드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단지는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이에 더해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 2.0’을 설치한다. 

현대건설 특허기술인 ‘H 클린알파 2.0’은 초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H 클린알파(Cleanα)’를 더욱 강화한 것으로,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헤파 필터로도 제거할 수 없는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VOCs)·폼알데하이드(Formaldehyde) 등을 동시에 제거하는 첨단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이다.

세대 내 헤파(HEPA)필터 및 광플라즈마가 장착된 전열 교환기와 천장형 공기청정기(유상옵션), 센서 유닛 일체형 제어기가 설치되어 자동제어된다. 

단지 주동 입구 공동현관에서부터 에어샤워(유상옵션)로 1차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클린E/V도 제공한다. 단지 내 미세먼지 신호등, 쿨링 미스트, 미세먼지 저감숲, O2키즈스테이션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또,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전용면적 84㎡(일부타입)에는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놓는다. 전용면적 99㎡(일부타입)는 주방이 개방돼 거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LDK구조로 설계됐다. 안방과 거실을 넓게 쓰는 ‘광폭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키즈 놀이터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이 커뮤니티 시설이 꾸며진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입주는 2023년 10월로 예정돼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정부가 전매제한 규제 강화를 예고하기 전 분양 단지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월 11일 정부는 부동산 대책을 통해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 지방광역시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을 소유권 이전 등기 시(입주 시기)까지 강화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전매행위 제한기간을 강화하기 위해 8월까지 ‘주택법’ 시행령 개정을 완료한다고 발표했다. 

전매제한 전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세대주 및 주택유무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 대상이 됐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했고 당첨자 발표 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