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이달의 A-벤처스 제14호 기업으로 '델리스 주식회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이달의 A-벤처스 제14호 기업으로 '델리스 주식회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제공=뉴시스)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이달의 A-벤처스 제14호 기업으로 '델리스 주식회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제공=뉴시스)

델리스는 천연재료를 고형화시켜 물에 녹이면 육수가 되는 '순간'이라는 조미료를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델리스가 자체 개발한 '동결건조 제조 기술'이 적용된 '순간'은 뜨거운 물에 3초만 넣어 두면 간편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다. 이전 받은 기술을 활용해 낮은 염도(0.3~0.4%)로 제조돼 건강할 뿐만 아니라 천연 조미료로 맛을 더해 짜게 먹는 식단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재료 손질, 우려내기, 재료 건져내기, 음식물 쓰레기 처리 등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제품을 맹물에 넣기만 하면 천연 육수가 완성된다. 아울러 수분 함량이 낮아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1인분 단위로 소포장해 휴대성도 뛰어나다.

델리스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목표금액 대비 521%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올해 4차례에 걸친 카카오 메이커스 판매에서는 회당 평균 1000여 개 제품을 판매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올해 2월 미국에 자사 제품 5250달러를 수출했으며 향후 대만과 베트남 등으로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김희곤 대표는 "소비자를 생각한 건강하고 맛있는 천연 육수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더 많은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요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