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6월 5일 세계환경의날을 앞두고 삼성전자의 '에코펫하우스챌린지(EcoPetHouseChallenge)' 공모전이 이목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라이프스타일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공모전 '에코펫하우스챌린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4월부터 전 세계에 판매되는 라이프스타일 TV의 포장 박스에 도트(Dot) 디자인을 적용하고 도안을 제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내 조립할 수 있도록 ‘에코 패키지’를 만들었다.

소비자는 이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소형가구나 반려동물 집을 디자인하고 제작해 '환경보호'라는 가치를 직접 실천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오는 30일까지 에코 패키지로 작품을 만든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3장 이상의 작품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포장 박스 상단 QR코드로 반려동물 집, 리모컨 수납함, 책꽂이 등 제작법을 확인할 수 있다. 

에코 패키지가 적용된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를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포장재를 활용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닷컴 누리집에 에코 패키지를 신청해 응모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응모자 전원에게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는 ‘키뮤스튜디오’와 함께 제작한 에코백·뱃지·메모패드 등 ‘세이브 더 월드(Save The World)’ 한정판 에디션을 제공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9명에게는 마사지체어·보드장·테이블·협탁 등 자연 친화적 가구브랜드로 알려진 ‘카레클린트’ 제품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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