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공모전·영양DB 온라인퀴즈·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이벤트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전했다.

(식약처)
(식약처)

우선 덜달고·덜짜게 생활 속 실천 영상 UCC 공모전은 5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콘텐츠는 △나트륨 줄이기 △당류 줄이기로 참여자는 개인 유튜브에 제작영상을 올린 후 공모전 누리집(www.na2020.co.kr)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총 12편을 선정,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 나트륨, 당류 부문별 최우수(1) 상금 200만원, 우수(2) 상금 50만원, 장려(3) 상금 30만원이다. 

수상작은 ‘마이나슈 TV’ 유튜브‧페이스북‧누리집 등 SNS에 소개되며 전국 학교·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될 예정이다.

또 ‘식품영양성분DB’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퀴즈와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소문내기 이벤트도 5월1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에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