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경영 일환으로, 온라인 플랫폼 적극 활용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현장감이 느껴지는 온라인 세미나였습니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의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가 23일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베이커리 및 카페 음료 메뉴’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전했다. 사전 신청자로 300여명이 몰리며 관심을 실감케했다. 

삼양사 서브큐의 온라인 세미나 현장. 삼양사 서브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삼양사)
삼양사 서브큐의 온라인 세미나 현장. 삼양사 서브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삼양사)

세미나는 서브큐 협력업체 삼원티앤비와 콜라보레이션으로 개최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됐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이다. 

세미나는 △매장 규모에 맞는 오븐 선택법 △냉동베이커리 응용 메뉴 제안 △봄 시즌 카페 음료 메뉴 제안 등으로 구성됐다.

서브큐 소속 정종규 제과기능장은 서브큐의 스콘, 크로와상, 크라운, 브라우니 등 냉동베이커리를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와 아침식사 대용 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몽블랑 크로와상’, ‘후르츠 크라운’ 등은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어 호응이 높았다. 

차, 음료 전문 기업인 삼원티앤비 소속 박혜원 ‘티 마스터’는 ‘청포도 세이지그린티’, ‘자두 체리블러썸’ 등을 제안하며 봄철 신메뉴를 고민하던 카페 점주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했다. 티 마스터는 차에 대한 기초 지식과 추출 관련 소정의 교육을 수료하고 시험을 거친 차 전문 인력이다.

서브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유지가 지속되며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에 어려움이 있어 협력업체와 소상공인들과의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최대한 많은 분들께 서브큐의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