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트’ 3월에 2.5만명 이용...데이터트래픽 40% 증가

[우먼컨슈머= 임명재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야외활동이 크게 줄면서 실내에서 AR(증강현실)로 운동하고 구매하는 등 스마트폰을 이용한 5G 실감형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

모델들이 스마트홈트를 시연하고있다(출처=LGU+)
모델들이 스마트홈트를 시연하고있다 (사진= LGU+)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과 3월의 스마트홈트·U+AR쇼핑·U+VR·U+AR·포스나우(GeForce Now) 등 5G서비스의 이용량이 1월 대비 크게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LG유플러스가 카카오 VX와 손잡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250여 편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다. AI 코칭과 ‘AR 자세보기’ 기능을 통해 운동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스마트홈트의 3월 월 평균 이용자 수(MAU)는 1월 대비 38% 늘었다. 특히 이용자가 실제로 운동을 실행한 횟수는 두 배 이상 늘어난 약 3만건이었다.

실감형 서비스를 TV홈쇼핑과 연결한 ‘U+AR 쇼핑’은 3월 이용자 수가 1월 대비 4배가 늘어났다. U+AR 쇼핑은 스마트폰을 TV홈쇼핑 화면에 비추면 증강현실로 나타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 상품 구매로 이어진 사례도 1월 대비 450%가 늘어났다.

3월 기준 ‘U+VR’의 월평균 이용자 수 1월 대비 30%, 시청 건수는 71%가 증가했다. 대용량이므로 5G 네트워크가 필요한 VR콘텐츠의 특성상 3월 U+VR 이용자들의 데이터트래픽(TB)도 40%가 늘어났다.

‘U+AR’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 수는 39만2000 명을 기록했고, 시청 건 수는 누적 175만 건으로 1월 대비 22% 증가했다.

이 밖에도 5G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는 1월보다 3월 이용자 수가 140% 증가하고, 월간 총 플레이 시간도 약 130%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4월부터는 U+5G 고객 전원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지포스나우 베이직’ 상품을 통해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4월부터는 U+5G 고객 전원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지포스나우 베이직’ 상품을 통해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