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시민센터,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코로나19 예방’ 노래-율동 제작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해 세계보건기구가 '펜데믹(세계적 대유행병)'을 지난 12일 선언했다. 1968년 홍콩독감, 2009년 신종플루에 이어 세 번째다. 

(사진= 김아름내)
얼떨결에 손씻는 학생과 같이 손을 씻게 된 코로나19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코로나19 예방법이 담긴 노래를 제작, 26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사진= 김아름내)

펜데믹 선언 2주 후인 현재, 전세계 198개국을 넘어 코로나19가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1월 20일 국내 첫 확진자 발생 후 3월 25일 기준 확진자 9,137명, 사망자 131명이 발생했다. 격리해제자는 3,730명이다.

현재 마스크 쓰기, 기침예절,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아프면 쉬기 등 다양한 예방법 및 행동지침이 제시되고 있다. 지역사회감염은 누구나 걸릴 수 있고 퍼뜨릴 수 있다. 4월 6일 개학, 개강을 앞둔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대학교도 예외는 아니다. 

이와 관련 환경보건시민센터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코로나19 예방' 관련 노래를 제작하고 이를 26일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사진= 김아름내)
"코로나19 저리가!"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코로나19 예방법이 담긴 노래를 제작, 26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사진= 김아름내)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대응으로서 여러 방안을 준비하면서 그 첫 번째로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노랫말과 화음으로 예방 노래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환경보건시민센터가 선보인 노래 2곡은 △우리모두 건강하게 △뭉게뭉게 비누거품이다. 센터 이성진 정책실장 작사, 김다영(16) 트럼펫 연주자 작곡, 고3 박시은 학생이 노래했다. 윈드오케스트라를 전문으로 하는 음악인 모임 '윈디밴드'와 까발리오가 제작에 참여했다. 

(사진= 김아름내)
사람들이 피하다보니 슬퍼진 코로나19..제발 안녕~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코로나19 예방법이 담긴 노래를 제작, 26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사진= 김아름내)

코로나19로 분장한 율동가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선보인 박시은 학생은 "어린이들이 외우기 쉽도록 가사를 썼다"고 말했다. 최유정 학생은 "코로나를 이겨내자!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면서 "연습시간이 적었지만 열심히 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