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피해 소상공인·중소수출입기업 금융지원 실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씨티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1500만 달러를 제공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코로나19 연대 대응 기금에 500만 달러, 결식 아동을 대상으로 한 긴급식량 제공 프로그램인 '노 키드 헝그리(No Kid Hungry)에 500만 달러, 한국을 포함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국가별 구호활동에 500만 달러를 지원한다. 

마이클 코뱃(Michael Corbat) 씨티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이 기금은 일선의 의료진들과 이번 사태로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시작에 불과하다”며 “전례가 없는 이 상황에 맞서 우리는 폭넓은 자선 프로그램과 핵심 비즈니스 활동을 통해 세심하고 과감히 대처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씨티는 미 연방준비제도가 은행에게 권고하는 신용증액을 통해 금융 시장을 지원하고 있다. 수수료 면제, 대출 상환 연장, 신속 업무 처리를 통한 중소기업 지원 등 다양한 대책을 통해 코로나19 타격을 입은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본사 지원에 발맞춰 한국씨티은행은 소상공인 및 중소수출입기업 차주에게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예방 물품 지원 및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에 대한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