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하동군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부진에 빠진 지역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온라인 판매, 로드마켓 등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동군은 코로나19 사태로 수산물 소비 부진이 계속되자 온라인판매, 로드마켓 등을 추진해 소비 촉진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 하동군)
하동군은 코로나19 사태로 수산물 소비 부진이 계속되자 온라인판매, 로드마켓 등을 추진해 소비 촉진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 하동군)

군은 전날 윤상기 군수 주재로 녹차참숭어를 비롯한 관내 수산물 주산지인 금남면 중평리 한 식당에서 유관기관 및 단체와 긴급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손영길 수협조합장, 박이진 녹차참숭어영어조합법인대표 등 수산분야 생산자단체, 서민호 외식업 군지부장 등 요식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하동군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하동의 대표 양식어종인 참숭어의 3월 현재 출하량은 지난해 대비 41% 급감했다. 출하가격 또한 15.4%나 떨어졌다. 

이에 따라 군은 수산물 소비 붐 조성을 위해 기관·단체와 횟집을 매칭해 특별판매 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비대면 접촉이 확산되는 데 따라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시스템을 확보하고 주말 녹차참숭어 로드마켓 판매 행사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한 사업비 확보를 위해 군은 정부와 경상남도의 추경사업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산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과 지역 상인의 고충을 공감하고 조속히 지역경제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단체는 물론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