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의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1위부터 순차대로 나열한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를 분석했다.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지난 달 11일~이달 13일까지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0만3883개를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투자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1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4만7202, 미디어지수 129만841, 소통지수 71만4324, 커뮤니티지수 44만6360, 사회공헌지수 35만만927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34만9653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3만2882와 비교하면 43.58%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5만4425, 미디어지수 85만2747, 소통지수 35만4726, 커뮤니티지수 84만6658, 사회공헌지수 28만3883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09만2438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0만5159와 비교하면 46.90% 하락했다.​

3위 키움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만4282, 미디어지수 69만777, 소통지수 66만9339, 커뮤니티지수 26만5671, 사회공헌지수 1만7483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70만7552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1만1123와 비교하면 22.45% 하락했다.​

4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1099, 미디어지수 79만9070, 소통지수 67만2507, 커뮤니티지수 21만722, 사회공헌지수 10만22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19만5684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7만2528와 비교하면 17.26% 상승했다.​​

5위 미래에셋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3087, 미디어지수 72만3593, 소통지수 53만1333, 커뮤니티지수 46만1363, 사회공헌지수 3만4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만4341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8만2173와 비교하면 6.16% 상승했다.​​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국투자증권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206,610개와 비교해보면 10.2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65% 상승, 브랜드이슈 12.74% 하락, 브랜드소통 7.02% 상승, 브랜드확산 30.07% 상승, 브랜드공헌 14.23%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