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시작된 중국 우한에서 1월 13일 ~25일 입국한 외국인 205명 중 2월 2일 기준 140명이 출국, 연락처가 확인됐다고 3일 밝혔다. 다만 65명은 소재가 불명확해 출국확인 및 추적조사에 나선다고 덧붙였다. 

3일 서울 명동역 앞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선별 진료소 앞을 관광객들이 지나고 있다. (사진= 뉴시스)
3일 서울 명동역 앞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선별 진료소 앞을 관광객들이 지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시는 질병관리본부에 건의 요청해 외국인 입국자 205명 명단을 1월 31일 통보받고 자치구에 공유,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이들의 행적을 확인했다. 그 결과 2일 기준 39명이 출국했으며 연락처가 있는 81명과 주말 위치가 파악된 101명은 능동 감시를 진행 중이다. 

위치 파악이 되지 않은 외국인 65명은 외교부,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와 함께 출국여부를 확인하고, 서울경찰청과 협조해 추적조사를 실시,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가동한다. 중국 우한에서 한국으로 입국한 외국인 205명 가운데 중국인은 185명, 미국인, 러시아인 등은 20명으로 확인됐다. 

만약 관리대상 외국인이 신종코로나 증상이 발현되면 즉각적 역학조사, 격리이송 조치와 접촉과 관리를 통해 감염증 확산 방지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 밀집지역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물품 배포, 외국인 체류 게스트 하우스 등 관광 숙박업소와 명등 일대 관광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