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겨울산행 코스 특별 운영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겨울철 움츠러든 몸을 활짝 피고 고즈넉한 숲의 정취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 정서적인 휴식과 건강은 덤으로 챙길 수 있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남산 둘레길 겨울산행’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한양도성길 (사진= 서울시)
서울한양도성길 (사진= 서울시)

겨울산행은 남산야외식물원 내 한남유아숲체험원을 시작으로 서울시청 남산별관까지 총 3.8km 코스로 △팔도소나무단지 △산림숲길 △서울한양도성길 △소나무힐링숲 △석호정(국궁장) 등을 거친 남산의 둘레길 코스 중 겨울철 걷기 좋은 곳으로 엄선했다. 

숲길을 걸으며 역사적 이야기와 생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2월~3월 두 달간 매주 주말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오전 10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http://yeyak.seoul.go.kr)에서 회당 50명씩 신청 가능하다. 

출발장소는 남산공원 한남유아숲체험원 앞이다. 대중교통 이용 시 6호선 한강진역 2번 출구에서 405번 버스를 타고 하얏트호텔 건너편에서 내리면 된다.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물, 손수건을 준비해오면 된다. 사전신청 인원 미달 시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팔도 소나무 단지 (사진= 서울시)
팔도 소나무 단지 (사진= 서울시)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박미애 소장은 “시민들이 겨울철에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둘레길을 걸으며 겨울철 공원이 주는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보 기자가 장애인 참여 여부를 묻자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관계자는 “평지뿐만 아니라 산행코스도 있어 장애인 참여는 어렵다”고 전해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