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우리은행은 오는 18일 예정된 금융권 오픈뱅킹 공식서비스 출범식을 앞두고 오픈뱅킹 전용상품 출시와 더불어 새로운 기능을 오픈뱅킹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오픈뱅킹으로 “쉽게, 편하게, 안전하게”(사진=우리은행 제공)
오픈뱅킹으로 “쉽게, 편하게, 안전하게”(사진=우리은행 제공)

오픈뱅킹 전용상품은 ‘우리 WON모아’ 통장·적금·예금 3종이다. 통장은 마케팅 동의,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용 등 조건 충족시 잔액에 따라 최대 연 1.2%의 금리를 제공한다.

적금은 만기 6개월 상품으로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용횟수 등에 따라 최대 연 4.0%의 금리를 제공한다. 예금은 만기 6개월, 1년의 상품으로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계좌에서 인출된 자금으로 신규 조건 충족시 최대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새로운 기능은 최대 5개 타행 계좌에서 우리은행 계좌로 보안매체 이용없이 쉽게 이체 가능한 ‘한번에 모으기’ 기능과 타행 계좌간 이체를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오픈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인공지능기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를 오픈뱅킹에 적용했다. ‘24*365 FDS 전담팀’을 운영해 야간 및 휴일에도 신속한 사고 대응이 가능토록 했다.

‘우리WON 오픈뱅킹 열면 행운이 옵니다’ 경품행사를 내년 2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을 핀테크 기술과 접목하여 금융뿐만 아니라 간편결제수단 및 포인트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구축하겠다”며 “많은 분들이 우리WON 오픈뱅킹의 편리함을 경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