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안에서 외화 수령 가능
금융·유통 융합된 혁신적 협업 모델 발굴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우리은행은 신세계면세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Drive Thru 환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마케팅 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다.

우리은행과 신세계 Drive Thru 환전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 사진. 우리은행 황원철(오른쪽) 디지털금융그룹장과 문현규(왼쪽) 신세계면세점 마케팅 담당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과 신세계 Drive Thru 환전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 사진. 우리은행 황원철(오른쪽) 디지털금융그룹장과 문현규(왼쪽) 신세계면세점 마케팅 담당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양사는 Drive Thru  환전을 위한 제휴를 추진하고 금융과 유통을 융합한 혁신적인 협업 모델을 지속 발굴하기로 했다.

'Drive Thru 환전 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로 신청하고 Drive Thru  환전소에 방문하면 차량번호 인식, QR코드, 생체인식을 통해 차안에서 본인인증과 동시에 외화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규제 샌드박스)로 선정돼 향후 2년간 우리은행에서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에 있는 본점 주차장 안에 Drive Thru Zone을 조성하고 주말에 명동 신세계면세점을 방문하는 금융소비자들에게 출차시 사전 신청한 외화를 수령하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가 채널과 고객 기반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환전 업무 외에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편리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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