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는 2017년 선보인 QLED TV의 누적 판매량을 연내 800만대로 내다봤다.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 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QLED 8K TV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 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QLED 8K TV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판매된 QLED TV 면적을 합치면 5.478km²(약 166만평)로, 여의도 면적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삼성 QLED TV는 올 상반기에만 약 200만대 판매되면서 전년 동기(87만대) 대비 127% 성장했다. 하반기 QLED TV 판매 전망이 약 300만대인 것을 감안하면 연간 500만대로 올해 실적은 전년 260만대 대비 92%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금액 기준 50%를 넘어서는 점유율을 2017년 3분기부터 유지하는 가운데 북미 75형 이상 TV시장에서는 올해 1분기 58.8%, 2분기 57.6%를 기록하며 60% 가까운 점유율을 유지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8K를 포함한 QLED TV 시장을 확대해 글로벌 TV 시장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유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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