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노비타 설문조사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비데 구매에 있어서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기능은 어떤 것일까.

생활가전 전문 기업 콜러노비타는 지난 6월 24~7월 7일까지 소비자 2,157명(남성 790명, 여성 1,367명)을 대상으로 ‘비데’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결과 응답자 중 67%가 노즐 살균 강화를, 19%는 방수 물세척을, 12%는 도기 살균을 원했다고 2일 밝혔다. 
 
비데 기능에 대한 질문 또한 노즐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세정(31%)과 비데(24.7%)을 꼽았고, 비데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 또한 세정(37%), 비데(14%)가 1, 2위를 차지했다. 노즐(10%)은 건조(13%)의 뒤를 이어 4위를 차지했다.

탑재 기능별 비데 구매 의향을 묻자, 응답자의 29%는 ‘노즐 기능의 고도화’를 선택하며 다방면에서 노즐의 중요성이 두드러졌다. 노즐에 따라 물줄기 세기나 방향 등이 달라지는 것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콜러노비타 관계자는 “지난해 말 3D 무브워시 기능을 통해 앞, 뒤로만 움직이던 기존 노즐 움직임을 좌, 우 방향으로 더했다”며 “세정 범위가 맞지 않아 비데에 맞춰 몸을 움직여야했던 소비자들의 불편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설문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화려한 부가기능보다는 비데 본연의 기능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비데의 기본을 잊지 않으면서 기술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 혁신적임 제품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노비타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노비타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