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 13주 내 주말 재외 50일 이상 6천보 달성 시 보험료 3% 할인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가 이달 초 선보인 자동차보험 ‘애니핏(Anyfit) 걸음수를 활용한 할인특약’이 손해보험협회 신상품 심의위원회로부터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애니핏 걸음수 할인특약'이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의 '애니핏 걸음수 할인특약'이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 삼성화재 제공)

자동차보험 최초로 걸음수를 보험료 결정요소로 사용한 독창성과 서류제출, 인증과정이 없는 편의성이 인정을 받았다. 

해당 특약은 삼성화재 건강증진형 서비스 애니핏 가입 고객이 직전 13주 내 주말을 제외한 50일 이상 하루 걸음 수 6천보를 달성하면 보험료의 3%를 할인해준다. 가입 대상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고객이며 운전자 범위는 본인 또는 부부 한정으로 설정돼있어야 한다. 

애니핏은 만 15세 이상 삼성화재 건강보험 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운동 목표 달성 시 월간 최대 4500 포인트, 연간 최대 54000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출석체크, 건강퀴즈 등 이벤트를 통해 추가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다. 포인트는 삼성화재 포인트몰에서 상품, 서비스 구입에 사용가능하며 그 외 자동차보험, 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통합형 장기보험 제외) 가입 시 보험료 결제에도 쓸 수 있다. 

이병택 삼성화재 자동차상품파트장은 “고객에 혜택을 돌려주는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