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오전 10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
송희경 의원과 공동주최
한샘, 채용부스 통해 경단녀 우선 채용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금숙)가 오는 5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여성가족정책포럼’을 연다.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여성가족정책포럼’ 웹포스터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제공)

이 포럼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인 송희경 의원과 공동주최하며 ‘여성, 경제를 잡(job)는다. 어떻게?’를 주제로 여성경제 대한 정부와 국회 정책 및 법안 확인을 위해 문희상 국회의장,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전혜숙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윤상현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이명수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동섭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등의 도움으로 열리게 됐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영상축사와 국회의원 축사 및 제언을 통해 정부와 국회가 여성임원 확대 및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를 알 수 있다.

이어 송희경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여성과 경제’라는 주제로 여성의 경제활동 현황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여성가족부 이건정 여성정책국장은 정부의 여성일자리 정책과 현황을 발표한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10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여가부 산하 여성새일센터의 취업상담부스와 (주)한샘의 채용상담부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력단절 여성을 비롯한 전 연령의 여성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한샘은 한부모 및 미혼모를 채용 시 우대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는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행사에서 여성의 경제·정치·사회참여 50%를 결의한 만큼 활발한 여성경제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