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펄스 내 에어호스에 미세한 균열, 탈거 현상 발생 가능성"
총 6,705대...차량 소비자에게 통지문 전달 예정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일부 D5 모델에서 파워펄스 내 에어호스에 미세한 균열이나 탈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라 자발적 무상수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리콜 대상 차종은 2017년식부터 2019년식까지의 XC90, S90, CCV90, XC60 4개 차종 D5 모델 6705대다. 해당 차량 소비자에게는 별도의 통지문이 전달될 예정이다.

무상수리 캠페인은 7월 1일부터 전국 23개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파워펄스는 정차 또는 30km/h 이하의 서행 상황에서 급가속 시 발생하는 터보랙을 제거하기 위한 보조 시스템이다.

볼보 측은 "급가속하는 동안 에어호스를 통해 짧은 압축공기(에어펄스)를 공급해주는 형태로 에어호스의 탈거 또는 균열 시에도 일반적인 주행 성능, 연비나 출력, 안전에는 지장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일부 모델에서 간헐적으로 해당 이슈가 발견됨에 따라 고객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보다 나은 주행환경을 제공하고자 스웨덴 본사를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왔다"면서 "이번 캠페인으로 해당 고객들에 대한 개별 안내를 통해 빠르게 무상교체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볼코코리아는 기존에 안내된 파워펄스 에어호스 부품에 대한 무상 점검과 무상 보증 연장 안(10년 또는 16만km)을 유지할 방침이다.

볼보코리아 송경란 상무는 "이번 이슈가 안전이나 주행 성능에 직결된 것은 아니지만, 일부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은 양해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우려를 빠르게 불식시키고, 앞으로도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로써 더 나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