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기반 기가지니 부동산 서비스 ‘집비서’ 출시

[우먼컨슈머= 노영조 기자] 최근 부동산 산업은 빅데이터, AI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영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KT 홍보모델이 기가지니 집펀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KT 홍보모델이 기가지니 집펀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부동산을 의미하는 프로퍼티(Property)와 기술을 의미하는 테크놀로지(Technology)를 합성한 ‘프롭테크’란 신용어가 나올 정도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KT가 스타트업 집펀드와 AI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각종 부동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집비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집비서는 KT의 AI TV인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손쉽게 전국의 아파트와 분양 정보를 조회하고 빅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파트 시세·주변 교통·교육·문화 시설· 지역별 주요 아파트단지·분양 일정 등 단순 정보 검색뿐 아니라 빅데이터 기반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우리집 시세 얼마야" 또는 "기가지니, 집비서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미리 입력한 우리집 주소를 기반으로 관련 정보가 음성과 화면으로 안내된다.

"서울시에서 매매 시세 가장 높은 아파트 찾아줘"와 같이 지역과 조건을 한번에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고, 각각을 단계별로 질문할 수도 있다. "도곡동 타워팰리스 찾아줘"와 같이 지역명과 아파트 이름으로도 전국의 아파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서비스한다.

남성태 집펀드 대표는 "AI와 빅데이터를 접목해 고객 연평균 수익률, 순이익 등을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추천까지 해주는 AI 기반 종합 부동산 솔루션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지난해 5월 시행했던 AI 서비스 개발 공모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를 통해 육성한 스타트업과 AI 부동산 비서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라며, “향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데브 컨퍼런스, 비즈 콜라보레이션과 같은 행사를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 및 개인 개발자와 소통하고 AI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