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개정…미세먼지 관리 강화 명시화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준시장형 공기업 지정에 맞춰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전 직원의 서비스혁신 의지를 담아 고객서비스헌장을 개정했다고 16일 전했다.

SR 고객서비스 헌장 전문 (사진=SR제공)
SR 고객서비스 헌장 전문 (사진=SR제공)

SR은 이번 개정에서 기획재정부 가이드라인과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추진의지를 반영해 고객 서비스 및 사회적 책무를 강화했다.

개정된 고객서비스 헌장은 관련 전문가 자문 및 의견 수렴을 거쳤다. △헌장 전문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SR은 이번 개정을 통해 고객소통 창구 상시 운영, VOC 개선위원회 활성화 등 국민소통 활동을 강화하고 미세먼지 관리 강화 조항 등을 새로 담았다. 월 1회 이상 안전 점검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열차 정시 운행률(5분 기준) 목표를 97%로 높였으며, 사랑의 성금 운영 등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했다.

고객서비스헌장은 서비스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것이다. SR은 고객서비스헌장을 2016년 최초 제정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