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4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현대캐피탈이 차지했다. 2, 3위는 각각 아주캐피탈과 한국캐피탈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다.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9,556,270개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이번 국내 캐피탈 브랜드에는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등이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