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소셜미디어를 통한 사기 피해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은 4월 8일부터 3주간 관련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사기피해 방지의 달'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이 '사기피해 방지의 달'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국제소비자보호집행기구(ICPEN)는 2005년부터 사기성 거래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20여개 회원국과 ‘사기피해 방지의 달(Fraud Prevention Month) 국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원은 공식 SNS를 통해 온라인거래 피해다발 품목인 항공서비스, 의류·신발에 대한 피해예방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소비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빈칸채우기 퀴즈 및 게시물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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