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대국민 공모전’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9.03.14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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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제3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 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한국소비자원 제공)
소비자 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포스터 (한국소비자원 제공)

이 공모전은 법·제도 미비로 인해 소비자생활에서 겪는 불편한 점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2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입상작은 7월 중순 발표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 및 과제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cacoa@kc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은 물론 팀 단위로도 응모할 수 있으나 팀원 수는 5명 이내로 한정한다. 개인(팀)당 제출할 수 있는 과제수는 제한이 없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1건, 우수상 5건, 장려상 10건이며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과 함께 한국소비자원장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개최해 생활밀착형 개선과제 발굴 및 법·제도 등 소비자 친화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제도개선을 통한 소비자 권익증진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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