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채현재 기자]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대표위원장 박우량)는 27일 제7기 신안군지역사회보장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신안군은 27일 지역사회보장 대표 및 실무협의체를 위촉했다. (사진= 신안군 제공)
신안군은 27일 지역사회보장 대표 및 실무협의체를 위촉했다. (사진= 신안군 제공)

대표협의체 위원은 공동위원장인 박균보 신안군복지재단 이사장 및 사회복지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 등으로 18명(당연직 5명, 위촉직 13명)이 위촉됐다.

실무협의체 위원은 복지 및 보건관련 기관‧시설‧단체의 실무책임자 22명(당연직 7명, 위촉직 15명)이 위촉됐다.

신안군은 전국에서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광주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협의체 역할과 앞으로 추진할 목표 설정 방법 등을 공유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 임기동안 신안군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발굴, 지역 내 다양한 복지현안 논의,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등 지역의 사회복지발전을 위한 역할을 맡게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의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공공복지의 한계를 벗어나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삶의 변화와 품격 있는 맞춤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신안군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