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연말연시 왁자지껄한 송년회, 망년회 대신, 가족, 지인, 연인과 함께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확행'족에게 어렵지 않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이금기 제공)
(사진=이금기 제공)

굴소스로 완성하는 밀푀유나베
소고기와 배추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시원한 맛의 국물로 인기 있는 밀푀유 나베는 여러 명이 모여 먹기 좋아 파티에 제격인 요리라 할 수 있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물 400ml, 소고기(샤브샤브용) 200g,  알배추 1통,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깻잎 10~15   장, 팽이버섯 한줌, 표고버섯 1-2개, 느타리버섯 한 줌, 소금, 후추 약간

배춧잎→소고기→깻잎→배추→소고기→깻잎 순으로 반복해서 쌓아준다.
쌓은 채소를 냄비 깊이 정도로 썰어 냄비에 둘러 담아준다.
표고버섯 위를 칼집을 넣어 모양을 잡아주고 버섯들과 청고추와 홍고추를 썰어 같이 올려둔다.
물 400ml에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어 끓여 육수를 만든다.
나베에 육수를 부어주고 끓이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완성한다.

(사진=이금기 제공)
(사진=이금기 제공)

탱글탱글한 식감의 통오징어 구이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오징어 회나 튀김도 좋지만 간단하면서도 통째로 조리해 보는 맛까지 더한 요리를 소개한다.

재료:
이금기 전복 굴소스 1큰술,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2 큰술, 오징어 2마리, 대파 1/2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설탕 1큰술

고추를 썰어주고 대파는 4cm 길이로 썰어준다.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몸통에 칼집을 넣는다.
달궈진 팬에 오징어를 넣고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이금기 전복 굴소스, 설탕, 고추, 대파를 넣고 중약불로 익혀준다.( 매콤한 맛을 즐기는 사람은 고춧가루를 1큰술 추가 )
오징어에 양념이 잘 밸 수 있게 뒤집어가며 익혀준다.

(사진=이금기 제공)
(사진=이금기 제공)

건강하고 깔끔한 두부 스테이크
즐거운 날 고기가 빠지면 아쉽지만 칼로리가 걱정되는 사람이거나 모임에 채식주의자가 있다면 두부를 활용한 스테이크로 센스와 함께 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작은술, 두부 1모(구이용300g), 양파 1/4개,대파 10cm, 애호박 1/3개, 가지 1/2개, 식용유 1큰술, 어린잎 채소   적당량
소스 재로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표고버섯 1개, 양파 1/4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드와인 1/2컵(100ml), 식용유 1 큰술

스테이크용 양파를 잘게 다져 면포에 넣고 물기를 짜서 준비한다.
대파는 잘게 다지고 애호박과 가지는 어슷 썰며 밑동을 제거한 표고버섯과 양파는 가늘게 채썬다.
볼에 물기를 꽉 짜낸 두부와 양파, 대파, 굴소스를 넣고 치댄 후 2 등분해 빚어준다.
스테이크 소스를 만들기 위해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중약 불에서 다진 마늘을 넣고 볶은 뒤 표고버섯, 양파를 넣고 1분간 볶아준다.
소스 냄비에 굴소스 2큰술, 레드와인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약간 줄여 2분간 더 끓여 완성한다. 
달군 팬에 애호박, 가지를 올려 중약 불에서 앞뒤로 구워 한쪽에 덜어준다.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두부 스테이크를 올려 중약 불에서 앞뒤로 4분씩 뚜껑을 덮은 채 구워준다.
두부 스테이크에 구운 채소와 소스, 어린잎 채소를 곁들여 완성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