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광화문 광장에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홍보탑이 세워졌다.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20일 오후, 광화문 광장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홍보탑을 세웠다 (사진= 김아름내)

20일 오후,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광화문광장 세종대왕상 앞에 홍보탑을 설치했다. 홍보탑은 내년 4월까지 운영된다.

이 홍보탑은 내년 3월 1일,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중국 상하이 (上海) 임시정부 청사를 모티브로 한 홍보탑에는 상하이에서 생산된 적색 벽돌이 사용됐다. 출입문은 임시정부 수립 후 시간이 지난 흔적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20일 오후, 광화문 광장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홍보탑을 세웠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이 손도장을 찍고 이름을 썼다. (사진= 김아름내)

제막식에는 한완상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박유철 광복회장, 류종열 흥사단 이사장, 김삼열 독립유공자 유족회장, 임시정부 유공자 후손 2명, 홍보대사 비와이 등이 참석했다.

한완상 위원장은 "독립과 평화 정신은 공공적인 정신이다. 이 정신은 사사로운 운동, 당파적 운동, 이윤추구적 운동이 아니었다. 그래서 지금도 우리를 격동시키는 것이다. 100년 간 질곡과 역경 속에서도 오늘 홍보탑 제막식이 열리기 까지 정신이 흐르는 것은 공공적이고 감동적이고 변혁적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20일 오후, 광화문 광장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홍보탑을 세웠다 (사진= 김아름내)

한편, 시민들은 이 홍보탑에 소원을 적은 태극볼을 넣을 수 있다. 안중근 의사 손도장과 같이 자신의 손도장도 찍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