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는 지난 14일 엘타워에서 열린 ‘2018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4회연속 CCM(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인증을 받았다고 17일 전했다.

하나투어 김진환 상무(사진 왼쪽 세 번째)가 CCM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사진=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김진환 상무(사진 왼쪽 세 번째)가 CCM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사진=하나투어 제공)

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기업활동을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 및 한국소비자원의 주관 하에 매 2년마다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과 2016년, 올해까지 총 4회 연속 인증을 받게 됐다.

하나투어는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겸직하고, CS 관련 부서를 확대 개편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에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을 위한 사업목표를 수립하고, 관련 임직원 교육을 늘린 점, VOC 분석 및 개선, 성과지표 개발, 사후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