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동원 F&B(대표이사 김재옥)는 최근 동원참치를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옴니채널 마케팅은 ‘모든 것, 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옴니(omni)와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을 합친 단어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마케팅 체계를 뜻한다.

‘동원참치 쿡캔’ 참치캔 레시피 디지털 광고 영상 이미지 (사진= 동원참치 제공)
‘동원참치 쿡캔’ 참치캔 레시피 디지털 광고 영상 이미지 (사진= 동원참치 제공)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참치마요덮밥, 참치미역국, 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가 소개되며 소비자들은 영상을 보고 요리를 따라할 수 있다.

연말까지 제품을 구매해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보는 소비자 참여형 경품행사도 눈길을 끌고 있다.

또 강남 가로수길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코엑스 등 핫플레이스에서 다양한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미니언즈와 콜라보한 굿즈는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동원 F&B의 옴니채널 마케팅은 최근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한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한 우수사례로 초청되면서 국내 기업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세션을 진행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