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개 부문 수상
  • 박우선 기자
  • 승인 2018.12.06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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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사보 부문 복지부장관상과 블로그 부문 최우수기획상 수상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공공)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블로그 부문 최우수기획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사진=심평원 제공)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사진=심평원 제공)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국가기관, 공·사기업, 단체를 망라해 사보와 SNS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우수 제작물을 선정한다.

심사평가원의 사보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은 2000년 창간해 통권 167호의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심사평가원의 주요업무와 건강에 관한 다양한 읽을거리를 통해 의료인과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는 국·공립 도서관 신규 배포, SNS를 통한 발행 알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설 등 독자와의 소통을 위해 노력했다. 편히 볼 수 있도록 책자 크기를 축소하는 등 변화를 시도했다.

심사평가원은 국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블로그·포스트·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미디어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심평원의 업무, 건강,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허브 채널로, 월 평균 3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올해는 건강 콘텐츠의 신뢰도와 품질 향상을 위해 분야별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단을 운영하고, 지난 11월부터 매주 보건의료빅데이터에 기반한 2017년 다빈도 질병 콘텐츠를 네이버 건강판 기획연재로 제공하고 있다.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심사평가원은 앞으로도 사보와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업무와 건강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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