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우수 학교 시상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오리온이 정 문화를 전파해 행복한 교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2018 교실에서 찾은 희망’ 우수학교 시상식 모습 (사진= 오리온 제공)
‘2018 교실에서 찾은 희망’ 우수학교 시상식 모습 (사진= 오리온 제공)


지난달 31일 오리온은 제주 성산읍 풍천 초등학교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및 EBS와 함께 ‘2018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우수학교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일 전했다.

2012년 시작돼 7회를 맞이한 이 캠페인은 학생들이 함께 캠페인송과 플래시몹 율동을 하며 우정을 쌓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이다. 오리온은 캠페인 취지와 오리온 ‘정(情)’ 문화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2015년부터 4년 연속 후원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따뜻하게 말해줘’를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에는 전국 초·중·고 1119개 학교에서 총 5,2000명이 참여했다. 특히 제주지역은 참여 학교와 학생 수가 지난해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오리온은 캠페인 기간 매주 으뜸상을 선정해 총 2010학급에게 오리온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1억 5천만원 상당의 대형 스낵박스를 전달했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지역별 최우수학교를 선정해 각 학교 전교생에게 총 10만여 개의 초코파이를 선물했다.

또 시상식에 참여한 풍천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학생 100여 명에게 초코파이, 고래밥, 꼬북칩 등을 전달하고 베스트 영상 시청, 우수 사연 공유 외에 퀴즈쇼와 즉석 플래시몹 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가치관를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