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부터 이어온 사회공헌활동, 전북 완주에서 경북 봉화까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31일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Sweet Home)’ 개관식을 진행했다.

왼쪽 3번째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 4번째 봉화군 엄태항 군수 / 오른쪽 2번째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사진=롯데제과 제공)
왼쪽 3번째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 4번째 봉화군 엄태항 군수 / 오른쪽 2번째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사진=롯데제과 제공)

스위트홈은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으로 추진된다.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스위트홈 6호점은 경상북도 봉화군 석포면 석포리에 위치, 총부지 1,544평(5,106㎡)에 건물 60평, 외부공간 100평 규모로 건립됐다. 이번 스위트홈 6호점 건립은 봉화군 석포면 아동들에게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지도 및 문화활동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센터 이름 선정에 직접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상을 주는 시간이 마련됐다. 센터명 ’석포행복 지역아동센터’는 이곳이 봉화군 석포지역 주민들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따뜻한 장소라는 의미가 담겨져있다.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는 건립식에서 “마음을 나누면 하나가 되는 빼빼로처럼, 봉화군의 ‘석포행복 지역아동센터’가 우리 아이들을 따뜻한 마음을 간직한 어른으로 키워내는 작은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롯데제과가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