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추석을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업계들은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추석기간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식품업계도 있다.

하남돼지집, 최상의 고기 맛 구현한 돈육세트
하남돼지집(대표이사 장보환)이 추석을 맞아 ‘신선 돈육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정육 세트는 매 명절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선물 중 하나다. 하남돼지집 신선 돈육 세트는 구성에 따라 삼겹살, 목살, 앞다리살, 명이나물 등이 들어있다. 1등급 돼지고기에 육즙을 살리기 위한 칼집을 넣어 가정에서도 최상의 고기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선도 유지를 위해 선물세트는 MAP 산소 포장돼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하남돼지집 신선육 세트는 가정에서도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13mm의 두께에 앞뒤로 칼집을 새겨 넣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와 정성을 전하기에 최적의 선물”이라고 말했다.
 

하림, 맛과 정성 모두 담긴 2~4만원 선물세트
㈜하림은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 수요가 높은 하림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하림은 엄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부위별로 개별 냉동한 ‘친환경 닭고기 세트’,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양념육 세트’와 ‘홈메이드 세트’,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삼계탕 세트’와 ‘수비드 닭가슴살세트’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2~4만원대에 닭고기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제품 모두 쉽게 요리할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좀 더 실속 있고 활용도 높은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주는 사람의 감각과 정성을 돋보이게 할 하림 선물세트로 풍족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추석 맞이 신비아파트 과자선물세트·퀘이커 선물세트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추석을 맞아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활용한 과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박바 왔다 △쬰쬬니 딸기사과 △청포도 캔디 등 인기 껌, 캔디 제품과 △칸쵸 △꼬깔콘 등 비스킷과 스낵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이 놀이를 즐기도록 캐릭터 주변에서 절취선이 들어가 있어 가위로 오리면 캐릭터 놀이를 할 수 있다.

또 고열량식을 주로 먹게 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간편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퀘이커를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퀘이커는 오트밀 전문 브랜드로 롯데제과가 원료를 들여와 국내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따듯한 우유나 두유, 물에 데워 먹는 핫시리얼 제품으로 달지 않고 담백하다.

선물세트는 판매 방식에 따라 유통 채널 판매용과 방문 판매용으로 구성했다.

‘유통채널 판매용’은 퀘이커 ‘오리지널, 바나나&아몬드, 크리미밀크’ 3종에 최근 새롭게 선보인 ‘퀘이커 오버나이트오트밀 요거트&베리로, 방문 판매용은 ‘멀티그레인과 머쉬룸크림’ 2종으로 구성됐다. 방문 판매용은 야쿠르트와 협업해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판매된다.

피자에땅, 추석맞이 식혜 나눔 이벤트
㈜에땅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에땅은 추석을 맞아 신 메뉴를 주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혜를 증정한다.

신메뉴 울트라콤비네이션 피자와 마불피자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주문 건당 하늘청 유기농 밥알 없이 맑은 식혜(125ml) 2팩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9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피자에땅 관계자는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을 맞이해 가족 모두가 피자에땅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길 바라며 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추석에는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피자에땅을 즐기며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자에땅은 9월 17일부터 21일까지 배달의 민족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배달의 민족 앱에서 피자에땅 주문 시 쿠폰코드 ‘울트라마불’을 입력하면 메뉴에 상관없이 3천원을 할인 해준다.

베이비본, 추석맞이 이유식&유아식 사전 주문 이벤트
순수본의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이 9월 19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추석맞이 사전 주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제품별로 최대 27% 할인판매하며 2세트 이상 주문 시 2500원 추가할인(최대 37%)을 제공한다.

모유와 함께 고형식을 처음 접하는 단계인 ‘준비기(4~5개월)’부터 성장발달이 본격적으로 시작돼 영양소 섭취가 중요해지는 ‘초기(5~6개월)’ 균형 잡힌 영양식이 필요한 단계인 ‘유아식(13개월 이상)’ 등으로 아이 월령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3팩, 5팩, 소량 구성으로 합리적으로 구매가능하다.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구입하면 미네랄이 함유된 2000원 상당의 베이비워터를 추가로 증정한다.

베이비본 관계자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많은 분들이 장기간 여행으로 이유식이나 유아식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해당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부모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좋은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거킹, 추석맞이 ‘카톡 플친’에게 햄버거 단품을 세트로 제공
버거킹은 추석을 맞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증정한다. 소비자들은 단품 가격에 세트 메뉴를 먹을 수 있다.

카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밸런스 치킨버거,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등 3종 단품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제공한다. 쿠폰 사용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버거킹은 10월 7일까지 몬스터 시리즈 ‘세트 업’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 또한 카톡 플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버거킹에 보내주시는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버거킹의 인기 메뉴들을 더 많은 소비자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기길 바라며, 이번 프로모션으로 올 추석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트업 쿠폰 증정 행사는 1일 1인 1매 사용에 한한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별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