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평판] aT, 공공기관 열린혁신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 박문 기자
  • 승인 2018.07.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 걸린 ‘공공기관 열린혁신 평가 최고등급 달성’ 플랜카드가 눈길을 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진=우먼컨슈머)

aT는 지난 4월 24일 2017년도 공공기관 열린혁신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300여명의 국민 참여 플랫폼인 혁신자문단을 구축해 의견과 과제를 발견하고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 화훼사업 활성화를 중점 추진하는 등 국민 주도의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행정안전부는 12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 평가를 첫 실시했다. 여기서 aT는 강소형 기관을 제외한 농업계 공기업·준정부기관 중 유일하게 최고등급(우수)을 받게 됐다.

최근 aT는 농식품 분야 공공기관의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지난 7월 13일에는 우리 농식품의 수출시장 다변화 지원을 위해 재한 외국인으로 구성된 월드 서포터즈 ‘테이스트-K1’ 2기 발대식을 가졌다. aT는 이들이 서포터즈 활동 후 고국에서 한국 식품과 식문화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국 식품 소비의 구심점 역할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 온라인 시장의 소비를 이끄는 20~30대 비중이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 5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K-FOOD FAIR를 진행하며 한국 농식품 판매채널을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19일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내에서는 학교급식 공급업체 현장 관리를 강화하는 동시에 아이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을 위한 ‘eaT 옴부즈맨 점검단’ 운영에 들어갔으며 지난 19일에는 ‘GMO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사업과 관련해 서울시청과 Non-GMO 가공품의 학교급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